QCY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차이 및 착용후기

어느 날 아침 일어나 보니 나의 에어팟프로 유닛은 사라지고 케이스만 달랑 있던 날.. 내가 술을 왜 마셨을까 이불킥을 열라했지만, 이놈들이 돌아올리 없잖아요. 그래서 큰 맘 먹고 산 에어팟프로2 역시 좋더군요. 노이즈캔스링이 너무 잘 되고 음질도 확실히 에어팟프로1보다 좋아졌더라구요.

그런데 어느날 아침 일어나보니 왼쪽 유닛 하나는 없어지고 이번에는 케이스도 사라진거예요. 이놈의 술 당장 끊어버려야지라고 후회했지만, 내 돌아오지 않는 에어팟.

2달만에 에어팟 프로1, 2를 잃어버리고 나니, 다시 에어팟 살 용기도 돈도 없어서 이곳 저곳 뒤지다가 정말 저렴히 에어팟이 있어서 사려고 했지만, 후기가 좀 이상하더라구요. 그것도 10만원은 줘야 하는데 왠지 속을 것 같은 느낌.

그러다가 친구가 추천해준 QCY 멜로버즈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사실 QCY초기 모델을 구입했던 적이 있어요. 1만5천원주고 샀었나 그랬는데, 나름 막 쓰기에 좋았던 기억도 있어서 잠시지만 자숙과 반성의 의미로 조금 저렴이 커널 이이폰을 구입하기로 맘 먹었어요.

그런데 막상 사려니 요즘 QCY 멜로버즈 프로와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모델이 있더라구요. 뭘 살까 고민하다가 결국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로 구입했어요. 오늘은 간략히 제가 왜 QCY 멜로버즈 프로와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모델중에서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를 구입했고 실제 사용후기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술 먹을 때 에어팟은 가방에 잘 넣어놓자. ^^

>

1. 디자인과 착용감 비교

QCY 멜로버즈 프로와 프로 플러스는 디자인 면에서 큰 차이는 없네요. 두 제품 모두 귀에 쏙 들어가는 커널형으로 유닛자체의 모양이나 형태는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이어팁의 소재가 다르다는 점 정도입니다. 멜로버즈프로플러스 구입후 착용했을 때 오래 사용해도 기존 에어팟프로와 크게 차이가 없었어요. 다른 분들 후기에도 압박감이 적어 좋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2. 음질과 사운드

제가 제일 신경쓰였던 부분입니다. 제 귀가 막귀기는 해도 나름 음질에 민감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멜로버즈 프로와 프로 플러스는 기본적인 음질은 거의 동일하지만, QCY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에서 조금 더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프로 플러스는 주파수 응답 범위가 확장되어 저음과 고음의 표현이 좋아졌고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LDAC 코덱지 지원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프로 플러스 제 귀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특히 노이즈 캔슬링에 깜짝 놀랐어요. 에어팟프로2와는 차이가 있지만, 그냥 처음부터 QCY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썼다면 좋다 나쁘다 판단도 안될 겁니다.

4만원대 제품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이 정도라니. 도로변에서 차소리 거의 안들리고 이질감도 적어요. 하지만, 에어팟프로2나 다른 고가의 제품과 동일 성능과는 차이가 있어요. 가성비를 따져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다는 거니까요. ㅎ

>

그런데 음질은 확실히 조금 아쉬워요. 에어팟 프로2와 비교해서는 차이가 있고 QCY 멜로버즈 프로보다는 QCY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음질이 조금 나아졌닫고 하는데 음질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신모델에서 음질 개선을 한다고 하네요.

3. 배터리 수명 및 연결 안정성

배터리 성능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이거 뭐 음악이나 통화하다가 배터리 없다고 삑 죽어버리면 짜증나니까요. 멜로버즈 프로는 이어버드 단독으로 약 5시간, 케이스 충전 포함 시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프로 플러스는 이어버드 단독 약 6시간, 케이스 충전 포함 시 최대 22시간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프로 플러스가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었어요. 아무래도 성능 개선한다고 이어폰 내부에서 프로세서가 더 돌면서 뭔가를 한다는 것 같네요. 하지만 체감적으로 에어팟 프로2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없네요.

배터리는 좀 시간이 줄었지만, 연결 안정성 측면에서 QCY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가 좀 더 좋아졌어요. 블루투스 5.3 기술이 적용되어 연결 끊김이 줄어들었고, 멀티포인트 연결 기능이 추가되어 여러 기기 간 전환이 부드러워졌다고 해요. 근데 저는 제 핸드폰외에는 사용하지 않으니 크게 느껴지는 차이는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전용 어플로 터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점은 편리합니다. 자신에게 맞게 세팅할 수 있어서 제가 편한데로 할 수 있어요

4. 가격 및 가성비

>

이게 사실 마지막 결정적인 선택 이유였는데, 가격을 비교해보면, 멜로버즈 프로나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나 가격 차이가 없어요.멜로버즈 프로 플러스는 정발된 제품이 국내에 판매되고 있지만, 멜로버즈 프로는 정발되지 않아서 해외배송제품입니다. 그래서 가격차이도 없고 해외배송보다는 국내 정발이 훨씬 맘에 들더라구요. 와이엘사이언스라는 업체가 QCY의 공식 유통 파트너로서 계약을 하면서 QCY 제품을 한국에서 정발했다고 합니다.

맘 편히 그리고 적당한 음질고 노캔성능으로 사용하기에 멜로버즈 프로 플러스 좋아요. 디자인도 이뻐졌고 케이스도 나쁘지 않아서 그냥 마구 들고 다니면서 쓰고 있어요. 신기하게 술먹어도 항상 제 귀구멍에 잘 붙어있네요 ^^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